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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정보

티스토리 유입경로 보고 키워드 정하기

by 곰팅이 수다 2017. 9. 12.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항상 고민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왜 방문자가 늘지 않지? 하는 고민이죠

방문자 숫자 = 수입 으로 이어지는 험난한 블로그 세상

 

 

오늘은 유입경로와 키워드 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실질적으로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해도 우리의 목표는 네이버 상위노출일텐데요

그 이유는 국내 검색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것이 네이버 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티스토리 글을 쓰기전에 네이버검색창에 동일하거나 혹은 비슷한 키워드를 미리 검색해보고

그 키워드로 조회를 했을때 과연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지

가능성이 있다면 어떤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야 상위노출 가능성이 높은지를 선택해서

글을쓰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가령 내가 쓰고자 하는 주제에 키워드로 검색을했을때 네이버 블로그가 장악을 해 있다면

검색유입에서 당연히 불리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죠.

 

경험상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수 증가는 더딘 편인데요

아무리 글을 열심히 써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혼자만 간직한 일기장이 되버리겠죠..

그래서 매일 확인 하고 점검해야 합니다.

 

 

가령 예를 들어 제주 맛집이란 키워드로 검색을해보면

온통 네이버 블로그가 차지하고 있는것을 확인하게 되실 텐데요

범위를 늘려도 티스토리 찾기란...

 

정말 블로그 고수가 아니라면 제주 맛집 같은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피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하네요.

키워드를 다르게 해서 - 제주 맛있는집 - 제주 숨은 맛집 - 제주 맛집 추천 등등

이런 키워드로 검색을 해봐도 결과는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수만명이 넘어가는 블로그들의 특징을 살펴봤을때

** 맛집 같은 평범한 키워드가 아니라

좀더 전문적인 분야의 ( IT , 과학 , 자동차 등)

매니아틱 하지만 사람들이 검색을 해봄직한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을 쓰는게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글의 퀄리티 뿐만아니라

주제 선정과 키워드 선택이라 말할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