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 정보

술안줄 간단하게 만드는 골뱅이 소면 무침 ~

by 곰팅이 수다 2018. 2. 17.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먹는 골뱅이 소면 무침!! 한끼식사 ok 술안주도 ok

 

 

무침종류를 너무 좋아하는 저는 한번씩 만들어 먹는 음식이 골뱅이 무침인데요 ㅎ

거기다 소면만 삶아서 넣으면 한끼 식사로도 그만이고

그냥 골뱅이 무침만으로도 최고죠 ㅎ

그럼 골뱅이 소면무침 만들러 가 보실까요?

 

 

 

 

먼저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재료 : 골뱅이 1캔 (좋아하시면 더 넣어도 되요) , 대파 1대, 오이 하나,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소면 ( 드실만큼 )

양념 : 고추장 2T , 고추가루 2T, 간장 1T, 맛술 1T, 식초 2T, 설탕 1T, 골뱅이국물 1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통깨

 

먼저 양념을 미리 만들어 30분 정도 숙성을 시켜주면 좋아요

그래야 깊은 맛을 느낄수 있다는 ㅋㅋ

 

 

 

양념을 미리 만들어 놨다면 이제 재료준비에 들어갑니다.

 

파는 흰부분과 푸른부분을 분리해서 각각 채를 썰어주고 10분정도 찬물에 담궈 매운맛을 제거합니다.

오이는 어슷썰고, 당근, 양파도 채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여기에 진미채나 북어채도 들어가면 더 맛이 살아나는데

없으니 오늘은 패~쓰~

 

 

 

 

재료들이 모두 준비 되었네요 그럼 이제 소면삶기

물이 끓기를 기다렸다가 쉐프처럼 소금을조금 촥~ ㅎ

그런다음 면을 넣어 3분정도 삶아줍니다.

이때 거품이 넘쳐 오를거 같으면 찬물을 3번정도 부어 거품을 가라앉히면서 삶아주세요

삶은 찬물에 치대어 전분기를 제거하고 물기를 빼줍니다.

 

 

 

마지막으로 재료섞기

양념과 야채, 소면이 삶아졌다면

이젠뭐 다한거네요 ㅎ

전부 큰 볼이나, 그릇에 넣고 쉐키 쉐키~ 잘 섞어 주세요

 

 

 

이제 완성된 골뱅이 소면무침을 맛있게 드실차례 ~

술안주나 한끼식사로 그만인 골뱅이 소면무침 만들어서 한잔? 어때요? ㅎ